자료실
보도자료
장애인 행복을 위한 동행“오순도순 하동 이야기”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5-02-16 11:06:46 | 조회수 : 9

하동군 장애인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지난 132025년도 1분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는 202410월 개소 후 두 번째로, 센터는 꾸준히 분기별로 장애인단체·시설 간 회의를 개최해 장애인 정책 및 프로그램, 종사자 역량 강화 등을 논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관내 장애인 단체·시설 대표자 및 종사자 40여 명이 참석해 장애인들의 권익 증진과 함께 장애인들의 권익을 높이고 지역 사회의 이해와 화합을 도모할 방안을 모색했다.

 

회의 주요 안건으로는 2025년도 장애인의 날 행사 통합 개최 종사자 역량강화 프로그램 장애인종합지원센터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되었다.

 

특히, 2025년도 제45회 장애인의 날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무대와 부대행사로 준비하고자 의견을 모았다.

 

또한, 센터가 올해 추진하는 주요 사업계획 중 장애인 실태조사 장애인 데이터베이스 구축 하동군 무장애 관광지도 제작 여성장애인을 위한 서비스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등 정책 방향에 대해서도 활발히 논의가 이루어졌다.

 

센터는 종사자 역량강화 프로그램 중 하동 빵 마실이야기라는 주제로 지역특산물 등을 활용해 빵을 만들고 소통·힐링하는 활동과 더불어 봉사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센터는 군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관내 장애인 단체 및 시설들과 협력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장애인들의 권익 증진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종합지원센터는 개소 이후 활발한 장애인 정책 및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장애인 단체·시설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