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하동군, 2024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5-02-05 10:21:58 | 조회수 : 1

하동군이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정책의 올바른 방향성을 입증했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307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및 고충 민원 처리 실태, 민원 만족도 등을 평가해 등급(~마등급)을 부여하는 것이다.

 

이번 평가에서 하동군은 군민 소통협력관(민원상담) 운영, 북천면 이명지구·진교면 평당지구 돈사 철거 추진 등의 실적을 인정받아 상위 10% 이내의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민원 해결방안 제시, 집단 고충민원 해소 노력 부문에서 하동군의 노력이 빛을 발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적극적인 민원 해결을 위해 202311월 위촉한 소통협력관은 지난해까지 309건의 민원을 처리하며 주민들이 손꼽는 우수 시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 외에도 하동군은 화요일 야간민원실 운영 취약계층 여권 무료배송 민원 처리사항 주기적 확인점검 등 대민업무 편의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민원 담당자 보호도 소홀히 하지 않고 있다.

 

특이 민원 대응훈련 점심시간 휴무제 힐링 프로그램 운영 등은 민원인뿐만 아니라 민원 담당자들의 복지를 향상하며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웠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군민과 직원들이 다 함께 노력한 결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수요자 중심의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하동군은 민원 편의 향상을 최우선으로 하며, 더 나아가 주민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최선의 정책들을 지속해서 펼쳐 나간다는 방침이다.

 

 

첨부파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