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하동사무소(소장 박성규, 이하 하동 농관원)가 「현장 중심의 조직운영 효율화」사무소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의 영예를 안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 상장과 시상금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농업경영체, 공익직불제, 농산물안전성조사 등 현장 농정사무소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사무소 여건·특성을 고려하여 농정시책을 현장과 적극 소통하는 사무소를 대상으로 내부 및 외부 현장 평가를 거쳐 확정되었다.
하동 농관원에서는 농업인이 꼭 알아야 할 농정에 대해 지역일간지에 농업상담(Q&A) 연재 및 보도자료, 칼럼, 기고문 등을 수시 제공하고, 이통장 순회교육, 소통간담회 등을 정례화하여 정책건의 및 현장이슈 전달 역할을 하는 등 일선 기관의 농정현장 소통에 대한 기본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성규 소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민에게 더 나은 현장농정 편의 제공과 조직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전 직원이 고객 중심의 농업행정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동군기자협회
경남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139 전화 : 055-882-1199 팩스 : 055-883-4945 이메일 : achimnews16@hanmail.net
Copyright (C) 2022 하동군기자협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