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2024년 하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 성료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4-12-19 11:00:02 | 조회수 : 39

하동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백종철·김태경)가 지난 17일 하동문화예술회관에서 협의체 위원 및 사회복지 종사자, 관계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는 2024년 협의체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각종 시설·기관·단체의 홍보부스 운영과 더불어 협의체 활동 동영상 시청, 축하공연, 유공자 표창, 슬로건 퍼포먼스, 우수사례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16개 복지시설·기관·단체에서 운영한 홍보부스는 복지사업 및 정책 홍보에 더해 체험활동까지 제공하며 추진 중인 복지 활동의 다양한 면모를 보여줬다.

 

이어서 하동군의회 강대선 의장, 박희성 의원, 경상남도 김구연 의원 등 참석자 전원이 알찬 동네복지, 꽉 찬 매력하동을 외치는 슬로건 퍼포먼스와 횡천·금남 협의체 위원장의 피부에 와닿는 우수사례 발표는 많은 이들의 공감을 끌어내며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협의체 공동위원장을 역임 중인 백종철 하동 부군수는 한 해 동안 종횡무진 어려운 이웃을 살피며 최일선에서 동네복지를 실현해 주신 협의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1인 가구와 노인의 비중이 높아질수록 주민 주도 복지공동체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하동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총 385명으로 구성되어 위기가구 발굴, (민간)자원 연계,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 등 동네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읍면별로는 어르신 목욕하는 날 운영(적량·북천) 취약 아동 꿈꾸는 공부방 조성(금남) 뚝딱뚝딱 횡가이버(횡천면) 등 직접 발굴하고 기획한 특화사업으로 봉사활동을 넘어 스스로 지역사회 복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