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남성현 전 산림청장, 하동군에서 ‘산림 르네상스’ 특강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4-12-04 10:14:12 | 조회수 : 50

하동군은 지난 3일 오전, 남성현 전 산림청장을 초청해 지구, 인류 그리고 생명의 숲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특강에는 군내 임업인을 포함해 하동군산림조합, 군청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남성현 전 청장은 특강을 통해 각종 산림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숲으로 잘사는 산림 르네상스 시대를 열자는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의 핵심 기반으로서 산림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어서 산림 분야의 글로벌 이슈와 핵심 트렌드, 주요 산림정책 방향, 지방시대와 산림 등을 주제로 다루며 유익한 강연을 펼쳤다.

 

그중 가장 주목할 만한 대목은 지역의 핵심 경제자산으로 자리 잡은 산림자원의 사례 소개였다. 남 전 청장은 산림자원의 탄소중립, 생물다양성 증진 기여 등 사례를 소개하며 매력 도시로의 발전 방향 및 협력 방안을 제시했다.

 

이는 내년도 하동군 산림 분야 역점 사업과 결이 일치하는 부분으로, 군은 높아지는 산림자원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양봉 및 딸기 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대단위 지역특화 밀원수림 조성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계기로 우리 군 산림정책을 한층 발전시켜 기후변화라는 위기 속에서 산림의 가치를 증진하고, 산림자원을 통해 우리 군이 지속 가능한 녹색도시로 성장해 나가는 데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