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하동 취약계층 아동 여름방학 영양교육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3-08-09 09:52:42 | 조회수 : 1971

하동군 드림스타트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취약계층 아동 110여명을 대상으로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드림스타트는 아동들이 요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식재료와 음식문화에 관심을 갖고 직접 요리를 하는 체험을 통해 요리에 대한 흥미와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 또래와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공동체 의식 함양 및 또래 관계 증진에 중점을 두고 기획했다.

 

첫날 실시한 영양교육은 비슷한 나이의 아동들이 팀을 구성해 요리주제 선정, 재료 구입, 재료 다듬기, 요리하기까지의 전 과정을 아동이 주체가 돼 참여했으며, 아동이 처음으로 만든 요리를 집으로 가져가 가족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영양교육에 참여한 한 아동은 평소 엄마가 해주는 음식을 당연하게 먹었는데 내가 직접 요리를 해 보니 힘이 들고 시간도 많이 걸리는 것을 알게 됐다이제부터 엄마가 해주는 음식을 불평하지 않고 잘 먹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재료의 색감, 식감, 그리고 맛이 함께 어우러져 하나의 맛있는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경험하고, 자신이 만든 요리를 맛봄으로써 평소 편식 습관이 있는 아동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0(임산부)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들에게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통합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