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2023년 지방세정 연찬회 개최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3-04-24 09:31:00 | 조회수 : 4950


본청 및 읍·면 세무담당 공무원 40여명 대상 체납징수 사례 등 업무 연찬

 

하동군은 지난 21·2212일 일정으로 통영시 스탠포드호텔에서 군청 재정관리과 및 읍·면 세무담당 공무원 4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지방세정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연찬회는 교육을 통한 업무역량 강화와 읍·면 세무담당 공무원 간 소통을 위해 마련됐으며, 세무관련 실무 및 사례 교육, 하승철 군수 특강, 2023하동세계엑스포 홍보 및 결의대회 등으로 이뤄졌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체납징수 분야 전문가인 이석근 서울시 38세금징수과 조사관을 강사로 초빙해 강도 높은 체납징수 사례에 대해 강의했으며, 군은 이날 교육 내용을 세정 행정에 접목해 체납세 징수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어 특강에 나선 하승철 군수는 하동 이야기를 주제로 하동의 현재 상황과 하동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소개해 직원들이 하동을 더 잘 알고 사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그리고 내달 4일 개막하는 하동세계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인근 관광지에서 홍보 물품을 배부하는 등 엑스포 홍보활동도 벌였다.

 

김영기 제정관리과장은 재정자립도 제고를 위한 지방세수 증대는 세무담당 공무원의 직무수행 능력이 전제돼야 한다지속적인 교육과 연찬을 통해 업무 전문성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하동군기자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