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하동으로 온그린 골프클럽, 장학기금 250만원 쾌척... "지역 인재 육성 앞장!"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6-01-20 10:46:08 | 조회수 : 9

하동군장학재단(이사장 이양호)은 지난 19일, 지역 골프 동호회인 '하동으로 온그린 골프클럽'(회장 한춘열)으로부터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25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하동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성장을 응원하기 위한 회원들의 뜻이 모인 결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실천의 모범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이번 기부는 2023년 출범 이후 건전한 여가 활동은 물론, 꾸준히 지역사회 봉사 및 나눔 활동을 이어온 '하동으로 온그린 골프클럽'의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들은 2024년 한 해 동안 불우이웃돕기 성금 810만 원을 전달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에도 적극 동참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한 바 있다. 

한춘열 회장은 전달식에서 "회원들의 작은 정성이 우리 지역 학생들에게 희망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기금을 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와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이양호 이사장은 "지역사회 상생을 몸소 실천해 온 '하동으로 온그린 골프클럽'의 뜻깊은 기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부자들의 소중한 마음이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데 의미 있게 쓰이도록 투명하고 공정하게 장학금을 운영하겠다"고 화답했다.

하동으로 온그린 골프클럽은 지난해 금남농협과 함께 '농촌왕진버스'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등 다방면에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장학기금 전달을 통해 이들의 사회 공헌 행보는 더욱 확장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