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하동소방서, 2026년 상반기 정기 인사 임용식 개최… 20명 소방 공무원 임명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6-01-15 10:10:53 | 조회수 : 7

하동소방서(서장 이견근)는 지난 15일 본서 3층 대회의실에서 2026년 상반기 정기 인사에 따른 승진자 임용장 수여식 및 전입신고식을 개최하며 군민 안전 강화를 위한 새로운 진용을 갖췄다. 

이날 임용식에는 이견근 서장을 비롯한 각 과·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승진자 2명과 전입자 18명 등 총 20명의 소방 공무원에게 임용장이 수여되었다. 행사는 격려사와 기념 촬영 순으로 이어지며 새로운 보직을 맡게 된 직원들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임용된 승진·전입 소방 공무원들은 각자의 전문성, 경력, 역량과 개인적 특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내근 부서를 비롯해 119안전센터, 구조대 등 하동군 전역의 다양한 부서에 적재적소로 배치될 예정이다. 이들은 앞으로 화재 예방과 진압, 구조·구급 활동, 생활 안전 지원 등 현장과 행정을 아우르는 각종 소방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더욱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맡게 된다.

이견근 서장은 “하동소방서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승진과 전입을 축하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서 “새로운 근무 환경에 조속히 적응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서고, 신속한 재난 대응과 수준 높은 소방안전서비스 제공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잊지 않았다.

하동소방서는 이번 정기 인사를 통해 더욱 견고하고 신속한 재난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소방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