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통영 청플란트치과 박선용 원장, 고향 하동에 ‘고향사랑기부금’ 3백만 원 쾌척!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6-01-13 10:30:04 | 조회수 : 28

고향을 향한 따뜻한 사랑과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온 통영 청플란트 치과 박선용 원장이 하동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백만 원을 전달하며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박선용 원장은 하동읍 흥룡마을 박희주 이장의 아들로, 그동안 매년 하동읍사무소에 취약계층을 위한 쌀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에 대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2024년에 이어 올해도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며 고향 발전을 염원하는 마음을 다시 한번 보여주었다.

박 원장은 “태어나고 자란 고향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기부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나눔을 이어가고 싶다”고 따뜻한 소감을 밝혔다.

이에 하승철 하동군수는 “고향사랑기부에 각계각층의 관심과 응원이 모여 ‘살고 싶은 고장’을 만들어 가는 긍정적인 변화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부자들이 직접 변화를 체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소통과 교류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현재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최대 2천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이다. 기부 금액 10만 원 이하는 전액 세액 공제, 10만 원 초과 20만 원 이하는 44%, 2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 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누구든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나 전국 농협은행 및 농·축협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하동군은 앞으로도 향우회와 지역 청년단체 등 다양한 주체와의 교류를 이어가며, 고향사랑기부제를 매개로 지역 발전과 상생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