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교육 여건 개선 및 소규모 학교 적정규모화를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하동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12일(월) 쌍계초등학교 도서관에서 실시된 적정규모학교 육성(쌍계초-화개초 통폐합) 설문 조사 결과, 학부모 전원 찬성으로 통폐합이 최종 가결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설문 조사는 의사 결정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 직접 투표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개표 결과는 현장에서 즉시 공개됐다. 선거인 전원이 참석하여 100%의 높은 참여율을 보였으며, 투표 결과 전원 찬성이라는 압도적인 지지로 통폐합이 결정되었다. 이는 소규모 학교가 직면한 교육과정 운영의 어려움을 학부모들이 깊이 공감하고,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아이들에게 물려주려는 강력한 의지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이번 투표 결과에 따라 쌍계초등학교는 2027년 3월 1일자로 화개초등학교로 통합될 예정이다. 하동교육지원청은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행정예고 등 관련 법령에 따른 행정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학교 현장과 긴밀히 협조하여 통합 학교로 전학하는 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지원 및 예산 지원 등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하동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통폐합 결정은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지역 및 학교 간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중요한 단계”라며, “아이들이 더 좋은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동군기자협회
경남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139 전화 : 055-882-1199 팩스 : 055-883-4945 이메일 : achimnews16@hanmail.net
Copyright (C) 2022 하동군기자협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