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하동빛드림본부, 2026년 ‘무재해 달성 기원 안전다짐대회’ 개최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6-01-06 09:56:46 | 조회수 : 13

한국남부발전(주) 하동빛드림본부(본부장 이영재)가 병오년 새해를 맞아 ‘무재해 달성 기원 안전다짐대회’를 개최하며 2026년 '리스크 제로 사업장' 구현을 위한 강력한 의지를 다졌다. 지난 1월 5일 본부 내 공터에서 진행된 이 행사에는 하동빛드림본부와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새해 첫 안전 실천의 발걸음을 내디뎠다.

새해 첫 일출을 함께 바라보며 진행된 이날 행사는 ▲리스크 제로 결의문 낭독 ▲무재해 기원 박 터뜨리기 ▲안전보건관리책임자 당부 말씀 ▲무재해 기원 구호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모든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특히, ‘리스크 제로 결의문 낭독’ 순서에서는 본부와 협력사 대표자가 단순한 무재해 달성을 넘어 모든 위험요인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선언했고, 참석한 전 직원이 이에 동참하며 안전 최우선의 가치를 함께 다졌다. 이어진 ‘무재해 기원 박 터뜨리기’에서는 본부와 협력사 노사가 함께 두 개의 박을 힘껏 터뜨리며 ‘안전하게 작업하고 웃으면서 퇴근하자’는 모두의 목표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영재 본부장은 이 자리에서 “기본적인 안전보건 수칙과 절차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험이 남아있다고 판단되면 작업중지권을 적극적으로 행사하여 본인과 동료의 안전을 반드시 지켜달라”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이는 작업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하동빛드림본부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하동빛드림본부는 이번 안전다짐대회를 계기로 전 직원이 안전을 책임지는 주인의식을 갖추고 2026년 '리스크 제로 사업장' 구현에 매진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