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하동군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 ‘2026년 새해맞이 떡국 나눔’ 성료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6-01-05 10:59:01 | 조회수 : 17

하동군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일 본관 2층 식당에서 ‘2026년 새해맞이 떡국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하동군여성단체협의회가 기부한 쌀로 마련되어 의미를 더했으며, 하승철 하동군수 내외가 직접 참석해 복지관 방문자들에게 떡국을 배식하며 새해 인사를 전해 훈훈함을 더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어르신과 장애인 등 400여 명이 함께했으며, 복지관은 떡국을 비롯해 편육, 꼬치전, 떡, 음료 등 풍성한 음식을 제공하며 주민들과 함께 덕담을 나누는 온정의 장을 마련했다. 떡국을 대접받은 한 회원은 “새해에 이렇게 이웃들과 모여 따뜻한 떡국을 나눠 먹으니 몸과 마음이 든든해지고 새해에는 좋은 일만 있을 것 같다”라며, “맛있는 떡국을 준비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다사다난했던 2025년을 보내고 희망찬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다”며, “2026년은 모든 군민이 더 많이 웃을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는 따뜻한 새해 덕담을 전했다.

한편, 하동군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26년에도 어르신과 장애인이 지역사회 안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서 지원 프로그램과 건강 증진 사업을 강화하고, 세대 간 소통과 나눔이 이어지는 지역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힘쓸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