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하동고등학교, 예비 고3 대상 ‘맞춤형 입시 컨설팅’ 성료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6-01-01 11:35:27 | 조회수 : 4

하동고등학교(교장 손성주)가 지난12월 30일, 내년도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고3 담임교사 입시 컨설팅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첫걸음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 대학 입시에서 큰 성과를 거둔 고3 담임 선생님들이 직접 주관한 컨설팅이라 더욱 현실적이고 피부에 와닿는 지도가 이루어졌다는 평가다.

이태훈 고3 부장 교사는 컨설팅에 참여한 학생들 한 명 한 명과 눈을 맞추며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넸다. 학생들은 고2 겨울 방학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보내야 할지, 자신의 진로와 연계된 창의적 체험활동과 동아리 활동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등 구체적인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았다. 또한 민주적인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학생 각자의 역할 등 학업 외에 필요한 요소들까지 조목조목 안내받았다. 특히 현재 내신 성적이 좋지 않아 미리부터 좌절하거나 방향을 전환하려는 학생들에게도 학교 교육과정을 충실히 참여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포기하지 않고 나아갈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들을 제시했다.

손성주 하동고 교장은 컨설팅을 참관하며 “특히 올해는 많은 학생들이 원하는 학교, 학과로 진학하여 하동고의 이름을 빛냈다”며, “이번 컨설팅을 통해 학생 한 명 한 명을 대상으로 진로 로드맵을 그리고 든든하게 뒷받침해 준 선생님들의 노고가 얼마나 컸는지 다시 한번 알 수 있었다”고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손 교장은 “오늘 이 자리가 예비 고3 학생들에게 자신에게 맞는 길을 찾아 노력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하동고등학교는 이번 입시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에게 희망과 비전을 심어주고, 급변하는 대입 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이 자신감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맞춤형 지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