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동경찰서(서장 박동석)는 새 학기를 맞아 9일(화) 하동초등학교 앞에서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하동경찰서와 교육지원청, 군청, 모범운전자회,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와 운전자 모두의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스쿨존 내 안전속도(30km) 준수 ▲횡단보도 정지선 지키기 ▲스쿨존 불법 주정차 금지 등 어린이가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그리고 어린이들에게는 서다, 보다, 걷다의 보행3원칙과 무단횡단 금지 등 기본적인 교통안전 수칙을 교육하고 노란색 우산을 전달했다.
경찰 관계자는 “신호위반이나 보행자 보호 의무 위반 등 주요 법규위반 행위를 강력하게 단속하고,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교통 시설물을 보완하는 등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하동경찰서장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하기 위해서는 어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며,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교통법규를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하동군기자협회
경남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139 전화 : 055-882-1199 팩스 : 055-883-4945 이메일 : achimnews16@hanmail.net
Copyright (C) 2022 하동군기자협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