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하동군, 시민정원사 양성교육‘심화과정’교육생 모집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5-07-07 10:21:53 | 조회수 : 3

하동군이 더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정원사 발굴과 정원문화의 본격적인 확산을 위해 하동군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심화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과정은 지난 상반기 운영된 기초과정에 이은 단계로, 더욱 심화된 이론과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정원 활동의 핵심 인력을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교육 신청은 77일부터 716일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총 25명이다. 신청 자격은 하동군 시민정원사 기초과정 수료자 산림·원예·조경 관련 학과 졸업자 해당 분야 국가기술자격증 소지자 해당 분야 3년 이상 종사자 중 하나에 해당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81일부터 1128일까지 총 16주간 매주 금요일에 진행된다. 대부분의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이뤄지나, 정원 설계와 관련한 일부 실습 교육은 경상대학교 가좌캠퍼스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이론 30시간과 실습 58시간이며, 교육 내용은 정원식물의 이해와 관리 및 정원 조성 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심화 과정을 이수하고 정원 관련 봉사활동 30시간을 채운 교육생에게는 경상남도지사 명의의 시민정원사 인증서가 발급되어, 공식 시민정원사로 인증된다.

 

신청 희망자는 하동군청 산림과 정원조성TF팀을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후 면접을 통해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심화과정은 기초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정원에 대한 이해와 실무 능력을 더욱 깊이 있게 쌓을 수 있는 기회라며, “정원도시 하동 실현을 위해 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 참여 기반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첨부파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