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돌봄의 무게, 함께 나누다”..하동군 토닥토닥 치유카페 큰 호응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5-04-07 10:08:53 | 조회수 : 8

하동군 치매안심센터가 지난 4일 치매 환자 가족·보호자 등 15명과 함께 티카페 하동에 모여 토닥토닥 치유카페-DAY’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토닥토닥 치유카페는 치매 환자 가족들이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우울감 해소 및 자아 존중감 회복의 효과를 끌어낼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치매안심센터는 분기별·권역별로 치매 친화적 카페 등을 선정하고 힐링 프로그램 치유프로그램 치매 예방 교육 치매 가족 자조 모임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 프로그램 운영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 치매 관련 정보 제공 등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이웃들의 돌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치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가족 대표는 좋은 장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심신을 치유하게 되어 너무 즐겁고 행복했다, “이러한 가족 지원 프로그램이 더 다양하게 마련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종문 보건소장은 보호자들의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가족들의 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한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