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하동군, 신중년의 황금빛 인생 2막! 하동아카데미’에서 시작하세요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5-03-16 10:36:48 | 조회수 : 8

하동군은 2025319일부터 42일까지 신중년(50~60)을 위한 하동아카데미평생학습 수강생 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중년 세대의 직업능력 향상, 디지털 역량 강화, 인문·교양 증진을 목표로 신중년들의 제2인생 설계를 돕고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하동아카데미신중년 프로그램은 자격 과정 기술·실생활 디지털 역량 인문·교양 문화·예술 등 5개 분야로 운영된다.

 

자격 과정 및 기술·실생활 강좌로는 지게차 및 포크레인(3톤 미만) 자격과정과 내 손으로 살펴보는 생활전기강좌가 마련됐다. 이를 통해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창업 기회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지털 역량 강화 강좌로는 한글 및 엑셀 기초 교육을 제공해, 신중년 세대가 정보화 시대에 적응하고 보다 편리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문·교양 강좌로는 나도 히든작가다(글쓰기)’, ‘인생을 읽는 사주명리교실과정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

문화·예술 분야는 인생을 빚는 도자기’, ‘주방생활소품 우드카빙’, ‘다시 피어나는 초록인생(원예)’, ‘티앤청 음료 베리에이션등 다채로운 강좌로 구성해 신중년 세대의 여가와 취미 활동을 지원한다.

 

하동군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신중년들이 배운 내용을 지역사회와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 환원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실습 중심 교육을 강화해 수강자들이 배운 기술과 지식을 활용해 취·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하동군에 주소를 둔 신중년(50~60)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319일부터 42일까지 2주간 선착순이다.

 

하동군 관계자는 이번 신중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배움을 기반으로 새로운 기회를 찾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많은 신중년 세대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