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하동군자원봉사센터, 지역활력 사업 2년 연속 선정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5-02-23 10:06:29 | 조회수 : 9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2025년 지역활력 스케일업(Scale-up) 프로젝트공모에 하동군자원봉사센터가 2년 연속 선정됐다.

 

지역활력 스케일업 프로젝트는 인구 감소 및 인구구조의 변화로 발생하는 지역문제를 해결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지속가능형혁신형두 분야로 나눠 총 10개의 자원봉사센터를 지원한다.

 

지속가능형은 전년도 성과를 기반으로 한 사업의 확장성과 지속가능성을, ‘혁신형은 지역의 특성에 맞는 창의성을 평가하는데, 하동군은 지속가능형분야에 선정되었다.

 

올해 선정된 하동으로 열기, 잇기, 맺기는 지난해 진행한 프로젝트를 더 확장하여 지역의 농특산물과 접목한 투어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은 12일간 하동의 먹거리, 살거리, 놀거리를 즐기며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인연을 맺으며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기존 프로젝트에서 한 단계 더 발돋움하여 다시 찾고 싶은 하동으로 기억할 수 있게끔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하동군은 지난해 하동 자원봉사 첫걸음, 인생 2막 첫걸음프로젝트를 통해 지리산·섬진강·코스모스·남해 4개 권역에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