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하동군, 제14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대상‘기량향상 장려상’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4-11-27 10:25:54 | 조회수 : 43

하동군은 지난 26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KPC)가 주관한 14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대상생산성지수 측정 부문에서 기량향상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생산성대상은 주민 삶의 질, 공공서비스 향상을 위한 지자체의 노력과 역량을 객관적인 통계지표를 통해 종합적으로 측정하는 평가이다.

 

측정 기준은 2개 영역, 6개 분야, 17개 지표로 구성돼 있다. ‘지자체 경쟁력영역은 인구관리 역량, 지역경제 역량, 행정재정 역량 분야로 나뉘고, ‘삶의 질영역은 돌봄과 복지, 지역주민의 안전과 건강, 교육과 문화시설 분야로 나뉜다.

 

분야는 다시 17개 지표로 나뉘어 지표별 수준을 측정하고, 배점을 총합한 후에 산식별 등급과 점수로 산출된다.

 

14회 지자체 생산성대상은 전국 135개 지자체 중 16개 기관이 수상했고, 하동군은 전년도 대비 생산성지수가 대폭 향상되어 전국 군부 2위로 장려상을 받았다.

 

특히, 지역 경제 역량 분야(경제활동 참가 증가율) 행정·재정 역량 분야(지자체 청렴도) 돌봄 및 복지 분야 안전 및 건강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이번 수상은 군민의 행복지수 향상과 경쟁력 있는 생활여건 조성을 위한 민선 8기 하동군정의 노력을 객관적 지표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매력 있는 정주환경 조성에 집중하고,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도시 하동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