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하동군-남해군, 상생발전 위한 교류행사로 재회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4-11-20 09:57:04 | 조회수 : 60

지난 19, 하동·남해군이 상생발전 교류 행사를 위해 화개면 켄싱턴리조트에 모였다.

 

이는 양 지역의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를 통한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행사 전부터 지역사회의 관심이 집중됐다.

 

이날 행사에는 하승철 하동군수 및 장충남 남해군수, 강대선 하동군의회 의장, 정영란 남해군의회 의장, 김구연·류경완 경남도의원, 양 지역 군의원, 간부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하동군립예술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하승철 군수의 환영사, 장충남 군수의 답사, 양 군의회 의장 축사, 교류·협력 및 상생 방안 협의에 이어 만찬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환영사에서 하동과 남해는 오랜 시간 역사적·문화적 유대를 바탕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함께 협력해 왔다며 지속적인 교류를 위한 협력을 요청했다.

 

이에 장충남 남해군수는 양 지역이 가진 장점을 결합해 문화·관광 자원을 더욱 활성화하고, 지역 현안을 함께 해결해 나가며 더 큰 성과를 만들어 내자라고 화답했다.

 

한편, 하동군과 남해군은 2016년 남해군에서 첫 교류 행사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매년 번갈아 가며 만남을 추진해 왔다.

 

두 지역은 문화·관광 활성화뿐만 아니라 제2생활폐기물처리장 광역 소각시설 설치, 유기성 폐자원 바이오 가스화시설 조성, 지방상수도 비상 공급망 구축 등 주요 공동 현안에 대한 협력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양 지역 관계자들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상생발전 방안과 협력의 필요성을 다시금 강조하며 유기적인 관계 형성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