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하동군, 서울 치유·도시농업 교육생 대상 귀농귀촌 정책 소개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4-11-15 10:00:05 | 조회수 : 74

하동군이 지난 13, 14일 양일간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에서 소속 치유·도시농업 교육생 18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 역량강화 교육에 참석해 하동군의 귀농·귀촌 정책을 소개했다.

 

본 교육은 지난 5월 경상남도와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간 체결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서울시는 하동군 켄싱턴리조트에서 치유농업과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했다.

 

교육은 치유·도시농업 특강 우수사례 발표 경남도 및 하동군 귀농귀촌정책 소개 문화탐방으로 구성되었다.

 

치유농업의 가치를 소개하는 특강에서는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하여 국민의 신체와 정서적 건강을 증진하는 다양한 활동과 산업적 접근법을 다루어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하동군의 이재훈 지역활력추진단장은 귀농·귀촌 지원 정책을 소개하며, 하동군의 지원제도와 귀농인들에게 필요한 실질적 정보를 제공했다.

 

교육생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귀농·귀촌에 관한 구체적인 궁금증을 해소하며 하동군의 정책적 지원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생들에게 배포된 지혜로운 하동살이와 귀농귀촌귀향 자서전 그대가 와서 하동이다는 하동군의 생애주기별 인구정책과 실제 귀농인들의 삶을 담아내어 참여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 자료들은 하동군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과 귀농·귀촌·귀향인의 경험을 소개함으로써 교육생들이 하동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하동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과 귀농에 관심이 있는 서울시민들에게 귀농귀촌 1번지 하동의 매력을 알릴 수 있었다, “앞으로도 도시민 유치를 위한 다양한 홍보와 지원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