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경상남도하동교육지원청, 생명존중 캠페인 ‘Wee센터와 함께 아침행복 나눔’ 실시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6-06-03 09:55:53 | 조회수 : 43

경상남도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민애) Wee센터는 2026년 5월 19일부터 5월 29일까지 관내 6개교를 대상으로 생명존중 캠페인을 펼쳤다. 악양중, 한다사중, 하동중앙중, 화개중, 금남고, 하동고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생명 존중 의식 향상과 학교 내 따뜻한 또래 문화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캠페인에서는 학생과 교직원, Wee센터 상담자 등 여러 주체가 함께 어우러져 ‘너의 존재만으로도 소중해’, ‘혼자가 아니야’,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어’와 같은 응원 메시지가 담긴 포춘쿠키와 떡을 나누며 서로를 격려하는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참여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하여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민애 교육장은 “이번 활동이 학생들이 서로의 마음을 살피고 생명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정신건강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건강한 학교 생활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생명존중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학교 내 건강한 관계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