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보도자료
하동군장학재단 이양호 이사장, 500만 원 장학기금 기탁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5-12-07 10:55:59 | 조회수 : 1

()하동군장학재단 이양호 이사장이 지난 4일 열린 제96차 하동군장학재단 이사회에 앞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500만 원을 출연하며, 22년째 후학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양호 이사장은 20107월 고향인 적량면 장학복지회에 1억 원을 기탁한 것을 시작으로, 재부하동향우 장학회에 1500만 원, 2011년부터 하동군장학재단에 13500만 원을 출연하는 등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꾸준한 나눔을 이어왔다.

 

또한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과 불우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 나눔활동, 체육 유망주 학생 등에게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향 사회의 든든한 후원자로서 역할을 다하며 지역민들로부터 깊은 신뢰와 존경을 받고 있다.

 

이양호 이사장은 우리 아이들은 미래 하동의 원동력인 만큼 용기 있는 도전으로 원대한 꿈을 향해 힘차게 전진하길 바란다라며 학생들을 향한 따뜻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하승철 군수는 재단 이사장의 책임을 넘어, 매년 든든한 지원으로 지역 인재 육성의 기반을 묵묵히 지켜주시는 데 깊이 감사드린다, “군에서도 미래세대 지원을 위해 더욱 책임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적량면 출신인 이양호 이사장은 라임건설 대표로서 2013년부터 재단 이사장으로 재직하면서 3년 연속 장학기금 모금액 10억 달성이라는 금자탑을 세워, 전국 최고 수준의 장학재단으로 자리 잡는 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재부향우회장을 역임하며 향우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봉사 활동을 이어오며 고향 발전에 실질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